다가오는 16일(금), 19일(월) 청약을 받는 맥스트의 기업 분석과 상장일의 대응 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아셔야 할 것은 맥스트는 증강현실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요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죠?! 이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도 날개를 달고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메타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도구를 제공하는 회사가 바로 맥스트입니다.
이제 큰 골격을 알려드렸으니 본격적으로 기업분석 및 상장일 대응 방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의 권유가 아닌 개인의 투자 의견이므로 참고사항으로 알아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맥스트 기업 분석
앞서 말씀드렸듯 맥스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툴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고기를 잡는 사람이 있고 고기를 잡을 수 있게 낚싯대를 만드는 사람이 있듯, 메타버스 산업에서도 메타버스 게임을 만드는 회사가 있고 게임을 만들 수 있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가 있지요. 맥스트는 이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2010년 설립 이후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을 꾸준히 연구/개발하였고 지금은 50개 이상의 국가에 10,000여 곳 이상의 개발사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스트는 직접 게임을 개발하지 않지만 앞에서 언급드렸듯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형식으로 이윤을 내고 있습니다. 증강현실과 메타버스는 이제 시작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5차 산업 아이템으로 앞으로가 더욱 주목받는 아이템이기에 맥스트의 기업가치도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맥스트는 해외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대기업에 꾸준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성, KT, 대우, 현대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기업에 프로그램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에 납품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프로젝트 주관사로 선정되어 2020년까지 약 80억 정도를 지원받는 사업에 선정되어 미래가 매우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렇듯 해외로의 수출과 더불어 대기업과 정부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맥스트의 주목 포인트입니다.
증강현실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더욱 견고해진 자원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상장일 대응 방안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이 적은 편에 속하여 갑자기 상장가에서 하락을 맞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공모주들의 흐름이 시원하지 못한데 맥스트도 이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 다만, 매수세가 좋다면 크게 흔들림 없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가치와 재료(메타버스, 증강현실)가 다 만들어져 있고 이제 남은 건 심리인데 공모주를 통해 주식을 배당받은 개미들이 강하게 버틸지 혹은 시초가에 털고 나오는지를 눈여겨보아야 할 것이며 매수세의 흐름도 잘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안정한 투자를 원하시면 배당받은 공모주의 경우 15% 안팎으로 익절을 하시면 좋을 것 같고 만약 장 초반에 들어가셔서 단타로 나오실 거면 5% 전후로만 먹고 나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